본문 바로가기

일상

오아 접이식 블루투스키보드 구입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들 코로나바이러스때문에 외출을 많이들
삼가하고 있네요. 저 또한 밖에 외출 금하고 싶은데
출근은 해야하니 어쩔수없이 늘상 마스크를
착용하고 외출하고 있네요 ㅜㅜ

오늘은 얼마전에 OA오아에서 구입한
블루투스키보드를 리뷰하려고 해요.
블루투스키보드가 생김으로써 집에 키보드 다룰수
있는 IT기기만 3개이상이 되어버렸네요.
(노트북2개, 아이패드)

제가 처음 오아 라는 제품을 알게 된 것은
전에 일하던 곳에서 가습기를 오아 제품을
사용하는것을 보고 알게 되었어요.
그래서 저도 집에 오아 가습기500ml를 사용하고 있거든요~

그러다 문뜩 최근부터 아이패드에 연결해서
사용하고 싶어서 블루투스 키보드를 검색하던 중에
오아 블루투스키보드가 있길래
해당 오아 사이트를 들어가보게 되었어요.

[OA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
색상 / white or black 

 

 

아이패드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블루투스 키보드를
검색한 결과 끝에 오아 브랜드로 pick했어요.
블루투스키보드 브랜드가 너무 많고 금액도 천차만별로
다양해서 어떤걸 사야할지도 모르겠고, 샀다하면
작동은 잘 되는지 궁금하기도 했었고 제품후기도
천차만별로 어떤걸 보고 믿고 구입해야 하는지도
솔직히 잘 몰랐어요.

 

 

 

오아 블루투스키보드 집에서 가습기를 사용하고 있어서
IT기기 오아 꺼로 결정하고 구입해봤어요.

금액은 34,900원으로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구입하였어요.

3단으로 접혀지는거라 휴대성도 괜찮고 무엇보다
가성비 좋을것같았어요.
그래서 제품이 빨리 오기를 더욱 기대했던거 같아요.
아울러 블루투스키보드 검색하면 거의 모든 제품에
키보드가 영어로만 되어있어서 한글자판도 있는
제품찾기가 힘들었어요. 더군다나 넘 비싼건 싫었어서
디자인도 따졌고....
그래서 더 더 찾기 어려웠던거 같아요.

 

 

 

길이는 아이패드 가로길이 만하구요~
제꺼 아이패드는 5세대에요.
무게는 은근 무거웠어요. 그리고 케이스도 없어서
스크래치 날것같아서 파우치를 사야할 것 같아요.
따로 파우치를 구매하지 않았지만 필요한 경우
하나 사야겠더라구요.

 

 

 

3단펼쳐보니 앞에 아이패드를 놓구 쓸수 있게
받침이 있었고 OFF/ON 옆으로 미는형식의 버튼과 CONNECT가 있네요.
먼저 ON으로 옆으로 밀어준 다음 아이패드 블루투스
켜놓고 CONNECT를 눌러주시면 아이패드 화면에
연결창이 켜져요.

 

 

 

제품 디테일샷

 

 

 

홈 보이시죠? 저부분 열어주셔야 삼각대 모양처럼
세울수 있어요.

 

 

 

펼치면 저렇게 되요.

 

 

 

파워버튼 들어왔죠? 회로선같은게 보이는데 은근
신경쓰이지만 애써 신경안써보려구요^^

 

 

 

위에서 말한거처럼 아이패드 켜놓고 설정창 들어가서
블루투스로 들어가시구요~

 

 

 

오아 블루투스 키보드에도 커넥트 버튼눌르면
블루투스아이콘에 파란불 들어와요~

 

 

 

기타기기에 OA-KB100보이시죠?
저게 블루투스 키보드에요~ 연결하기하시면!!

 

 

 

블루투스 연결요청 창이 뜨면서 숫자도 같이 뜨는데
키보드에서 해당 숫자 눌르고 엔터 누르면 연결이 되요!!
이후에도 전원버튼만 누르고 아이패드 세워놓으면
바로 연결이 되서 키보드 사용 바로 해주시면 되요.

 

 

 

블로그 전용으로 하기위해서 산것은 아니지만 최근에
안양역에 어부린이라는 횟집에 다녀왔어서 후기글 작성으로
블루투스 키보드 테스트했거든요.
키보드가 피씨에 있는 키보드와 비슷하죠??
블루투스키보드는 안드로이드/ios둘다 사용가능하다고
하네요ㅎ

[한영키 전환]
-윈도우/안드로이드 : Control+space
Shift+space
-ios : Control+space

 

 

그리고 블루투스키보드 충전은 5핀충전으로 가능하고,
건전지1개 넣고 사용해도 된다고 하네요.
건전지는 은근히 소모되는게 많으니 5핀으로 충전하는게
가장 효율적이겠죠?^^

사용중에 약간의 불편감이 있다면 다른 블루투스
키보드는 어떠할지 모르겠지만 뜻하지 않게 오타가
자꾸 생겨요. 이를테면~ 작성중에 오타가
나서 지우고 다시 입력하려하는데 

ex) 블루투스키보드 -> 블루투투스
이렇게 입력이 되서 지우고자할때

블루투스투 이렇게 지워져서 사용시 좀 짜증이
올라오기는 하지만 충전이 덜 되서 이런가보다 해서
충분히 충전을 시킨뒤 다시 사용했는데
그래도 조금 입력시 오타는 생기더라구요ㅜㅜ

그리고 버튼 X가 잘 눌러지지가
않아서 변환키 누르고 사용중이에요ㅜㅜ
다른제품도 그러는지 모르겠지만 가성비 좋아서
일단 사용중이긴한데 사용하다보니 은근 마음에
드는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