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사랑의불시착 고발? 그저 드라마일뿐!!

반응형

안녕하세요 꿈꾸는리뷰어에요!
요즘 대세드라마 사랑의불시착이 최근 기사에 따르면
보수정당에게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고발되었다는데요!

어떤부분에서 사랑의불시착을 고발한 원인이
바로 "북한을 미화하고 국민을 선동한다는 이유"라고
했다는데요~

북한을 미화한다? 이것은 저도 솔직히 드라마를
보는 입장에서 본다면 많이 미화한것 같기도 했어요.
다들 보는 관점이 다르겠지만 북한동네에서 화려한로맨스?
로맨스 있을수 있지만(인정)


그러나북한시장에 한국제품의 물건들을 판매도 하는등
(북한에서 살아보지는 못했지만)진짜 남한물건을 팔까?
하는 의구심이 들더라구요~

그럼에도 사랑의불시착 어서하기를 오매불망 기다리고
심지어 결방이라는것에 아쉬움과 짜증이 공존했지만..
어쨌든 기사에서 해당 보수정당이 성명서를 통해
"북한은 단 한번도 우리를 향한 총구를 내린적이 없다"
"적을 구분 못하는 대통령과 방송사로 인해 국민들이 선동됐다"
이렇게 고발을 했다고 [세계일보/20.01.22]하네요~

그러나 실질적 해약을 끼칠 명백한 위험성이
없으며 법적으로 국보법 위반! 이렇게 성립되기는 
어렵다고 하였다네요^^

분명 드라마 보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이와같이
드라마를 불편하게 보는 사람들도 많은것이고
저 또한 불편한 장면도 없지 않아 있었어요~

북한과 남한이 평화? 적대감? 일반인들이 보기에
어디쯤일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보기엔 평화는 
아직까진 어려움이 있는것 같아 보여요~
왜냐하면 제개인적인 생각을 말하자면
북한이 우리를 환영하는 모습이 크게 있다고
보기가 어려웠기 때문이에요~ 진정 북한이
우리 남한과 평화를 위하였다면 이미 독일처럼
통일했겠죠? 

드라마를 통해 통일을 염원하는 바램으로 보는경우도
있었겠지만 눈찌푸려보는 경우도 있다는 점!!


아 그리고 최근 사랑의불시착에서 조철강이 윤세리를
위협하기위해 남한으로 건너갔다, 그래서 리정혁도
위험에 빠질 윤세리를 지키기 위해 남한으로 넘어왔다?
전 사실 크게 충격이긴 했어요~ 이렇게 쉽게
강남의 땅을 밟을만큼 남한쪽군인들은 뭘했나 싶더라구요.

물론 드라마이긴해서 허구적인모습이 많지만
실제로 일어날까봐 모방적인 모습이 생겨질까봐
내심 걱정했거든요. 그래서 꿈꾸는리뷰어 저는
고발한 이유? 고발하고자 했던 마음? 적어도 이해는 했어요.

방송제작사 말로는 제작회때 드라마 자체로만
봐달라고 하셨더라구요. 저는 뭐 불편한 장면도
있었지만 극중 남주가 너무 좋아서 무시하고 
보고 있어요~ 그리고 오늘과 내일 사랑의불시착
볼거구요^^ 

그런데 드라마 보면서 많은생각을 해보긴했어요~
자녀들 해외유학을 고위층집안이라면 또는
돈이 많은 집이라면 다 유학을 가나?
그리고 제규어 차량보였는데 진짜 고위급
차량들 중에 그런 비싼 차가 있나? 보유하나?
그생각이 들더라구요 궁금하긴 했어요.

만약 드라마 불편하다면 안보면 되죠 그렇지 않나
싶어요~ 그럼 저의 진정한리뷰 사랑의불시착으로
내용마치도록 할게요 :-)

 

본 포스팅은 꿈꾸는리뷰어 개인적인 생각과 세계일보기사를 보고 참고하여 작성하였으며 jtbc뉴스내용에서 고발과 관련하여 법적으로 타당한내용인지에 대해 방송을 본 뒤 작성하였음을 명시합니다.

또한 포스팅의 사진은 1일날 방송예정인 사랑의불시착11화 예고편 장면 캡쳐하여 사용하였음을 알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