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애드센스 단가높은 키워드

반응형

안녕하세요 프리지아입니다!⭐️
작년 4월쯤 애드센스 통과 후 드디어 100달러가 넘어 곧
구글에서 첫 월급(?)을 받을 예정에 있습니다~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구글 유입수, 네이버 유입수 그리고 다음 유입수를 늘려보고자 키워드를 다뤄보다가 고단가키워드 애드센스광고를 받으려면 역시 꾸준한 키워드 탐색이 필요했습니다.

유입수는 늘어나지만 애드센스 광고수익은 별로인 맛집/일상포스팅. 초기 티스토리 셋팅 시, 유입수를 늘리기위해 맛집정보를 올렸는데 막상 애드센스 수입에서는 많은 액수를 보지 못했습니다. 맛집검색해서 제가 쓴 포스팅이 나온걸 보긴했어서 확실히 유입은 많았습니다. 하지만 애드센스 하루하루 수익금은 0달러. 많이 나온경우는 1달러?

한달에 5달러가 된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렇게 티스토리를 포기한듯 포기하지않았던듯 멘붕에 오다가 구글은 정보성 글을 좋아한다하여 저의 전공을 살려 심리를 다루는 글귀를 올려봤습니다. 제일 인기있었던것은 아래와 같아요. 한동안 연애심리에서 소개팅성공하는방법, 소개팅 잘되는 방법, 헤어진 남녀심리 등등 역시 연애와 관련된 글귀가 1등먹었으나 애드센스 클릭수에서는 저조했던 부분이 있었습니다. 그러다 그림검사방법을 몇개정도 올렸는데
클릭수가 많더라구요.


그리고 현재 애드센스 고단가 키워드를 꾸준히 탐색해보는중인데 역시 지금은 주식/비트코인 내용이 핫한키워드인만큼 고단가이긴 하네요.

하지만 애드센스 클릭은 심리다루는 글이 가장 많았어서
제가 생각하기로는 심리와 관련된 전공적인 글이 가장 압도적인듯하며 그외 돈과 관련된 주식, 비트코인 글도 클릭을 유도하는 포스팅으로 확인되어집니다.

또 구글에서 좋아하는 글의 주제로는 천문학, 체육역학, 지질학 등 전문적인 주제를 좋아한다고 하니 참고해서 적어보시면 좋을듯합니다. 그럼 오늘의 포스팅 마칠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