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아이폰11 / 홈버튼 없는 아이폰11 한달사용후기

반응형

 

 

아이폰11 / 128GB

 

작년연말 카메라 손상으로 판매했던 대리점에 다녀왔다가
생각도 못했던 핸드폰대리점을 가게 되었어요.
주변에서는 폰 이제 바꿀때가 되었다며 얘기를 많이
했었지만 정작 사용하는 저는 폰을 안바꿔도 된다의
생각으로 줄곧 잘 사용하고 있었거든요~

 

 

 

기존 사용했던 폰도 아이폰이였으며 모델은6s
였어요. 용량이 아마 18기가였던거같아요~
용량이 너무 부족해서 게임설치도 못하고 사진을
찍어다하면 바로 바로 포스팅 후 사진을 지워버리고..
엄청 고생하긴 했지만 4년이상 함께했던 사과폰이라
애정이 깊이있었던 아이폰6s로즈골드였어요.

 

 

 

깊었던 애정 집에가져와 폰들어있던 박스에 고이 모셔놓고
새로이 함께할 아이폰11을 조금씩 적응하기 시작했어요.
뒤에 카메라가 두개 장착되어 있어서 카메라테스트시,
굉장히 극사실주의로 사진출력이 높아요.
셀카로는 저는 잘 사용하지 않고 어플을 통해서만
사용하고 있구요..^^

 

 

 

검정화면의 아이폰11
밑에 홈버튼이 있을것같은데 안보이죠?
홈버튼 있고 없고 큰차이가 있었어요~
폰을 시작할때 늘 버튼을 눌렀는데 버튼이 없어서
액정화면 톡톡 치면 또는 폰을 들어보면 화면이
켜지더라구요~ 아직도 적응중이긴 하지만
사용시 불편한점이 있다면 폰들때마다 화면이
켜져버리니 굉장히 불편했어요.

 

 

 

배터리가 혹시라도 쓸모없이 소모되진 않을까?
전에 쓰던 폰에 익숙해져서 그런지 배터리에 굉장히
예민해졌더라구요~ 폰을들어도 화면이 안켜지는게
있을것같은데 아직 찾아보지를 못했어요.

 

 

 

홈버튼이 있을 위치에 아이폰11 화면하단의 모습이에요.
후래쉬 / 카메라 아이콘을 터치하면 입력이 되지 않아
실행이안되요. 해당 아이콘을 1-2초정도 눌러주면
해당기능이 실행이 되더라구요? 처음 터치하는데
작동이 안되서 이게 왜 안되지?라며 계속 터치하다가
그냥 눌러봤는데 바로 실행이 되더라구요;;

 

 

 

아이폰11 화면의 상단 오른쪽 위에서 아래쪽으로 슝~
내려보면 위 사진과 같이 비행기모드/와이파이/화면밝기 및
소리크기 등등 제어할 수 있는 기능들의 총집합이
나타나구요. 그리고 아이폰11에서는 배터리의 양이
숫자로 표기된걸 보려면 화면을 위 사진처럼 해줘야
확인이 되는 거였어요. 이부분 조금 불편쓰..

 

 

 

오른쪽 화면을 다 구경하셨다면 하단에 밑줄선 보이시죠?
그부분에 손을 대고 위로 슝 올려주면 화면이 사라져요.
이어서 왼쪽 상단을 위에서부터 아래로 슝 내려보면
지금 저 사진처럼 알림센터를 확인해 볼 수 있어요.

 

 

 

제 아이폰11 홈화면의 모습이에요. 나름 폴더에
비슷한 유형의 어플 다 정리한건데요~
좀 더 확 커진 저의 핸드폰에 아직도 적응중이고
크기가 거진 노트랑 비슷해서 들고있다 떨어지면
어쩌나 하는 불안감이 늘 공존해있어요ㅠㅠ
그래도 좋은건 화면도 크고 용량도 128기가나 되고~
게임과 영상보기 좋은 사이즈 아이폰11이에요.

 

 

 

아이폰11의 사진찍을때 접사 완전 깔끔하게 출력되어
지구요~ 조명도 종류별로 컨셉이 있어서 사진찍을때
골라서 사진 찍으시면 되요. 저는 왠지 거의 쓰지
않고 어플 사용할 것 같지만 일단 알려드려요~

 

 

 

아이폰11 이미 바뀌었겠지만 충전선 부분에 이어폰 연결
해서 사용할 수 있어요. 그래서 다들 귀에 콩나물을 하나씩
하고 다니시나봐요...콩나물 너무 비싸요 ㅜㅜ
어쨋든 밑에 스피커가 두개가 달려있어서 영상볼때
사운드가 빠방하니 좋았어요.

 

아이폰11 사용한지 알고보니 두달 채 안되었네요.
아이폰11 캡쳐 방법은 전원버튼과 스피커사운드 올려주는
업버튼을 동시에 눌러주면 캡쳐기능이 되요. 캡쳐가
필요한 경우 두개를 동시에 눌러주시면 되요.
아이폰11 조금더 연구를 해봐야 할 것 같구요~
여러가지 많이 바뀌긴 했지만 용량도 훨씬 커지고
화면도 커지고 노예계약으로 인해 요금제 높은걸
써서 데이터도 빠방해졌어요.

퇴근 시 영상보며 오느라 심심하지 않은 퇴근길이
되어 너무 좋은 시간이 되네요.
아이폰 11 바꾼지 한달쯤 되가는듯 한데 두달이 아니구
한달좀 써본거 같아요!! 혹시 아이폰11 사용하시는 분
계시면 기능 공유 해보아요^^

 

아이폰11 사용후기 포스팅 마칠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