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베타어항초기셋팅하고 로즈테일하프문베타 데려왔어요 (예쁨주의)

반응형

안녕하세요 꿈꾸는리뷰어에요. 얼마전 제가 일하는 곳에 어항을 셋팅을 하게 되었어요. 어항은 켈란어항으로 사이즈는 25큐브에요. 생각보다 커요^^

물고기들을 데려오기 1주일전 택배로 받은 어항에 수족관에서 구매한 바닥재, 여과기 등등을 어항에 하나씩 채워놨어요 :-) 그리고 드디어 1주일 되었을때 본 어항에 넣기전, 아래와 같은 2가지 활동을 각각 20분씩 했어요 :-)
- 온도맞댐 (봉지채 물에 넣기) 20분
- 물맞댐 (봉지에서 아이들꺼내서 통에 받아놓고 호스연결) 20분

 

다이소에서 구입한 리빙박스에 오토싱3마리 물맞댐 20분시키기

 

물속을 책임져줄 오토싱3마리 물맞댐하는 중이에요. 최대한 물방울이 호스에서 1-2방울씩 천천히 떨어질 수 있게끔
해줘야 해요. 천천히 어항물에 적응할 수 있게끔 도와주는거에요. 특히나 오토싱은 예민보스이기때문에 온도맞댐/물맞댐은 필수에요^^

 

 

다이소에서 구입한 리빙박스에 베타1마리 물맞댐 20분시키기

 

그다음으로 어항의 주인공이자 최애 예쁜 로즈테일하프문베타 수컷도 오토싱과 마찬가지로 물맞댐 진행하고 있는
장면이에요. 물맞댐 처음에 어떻게 하는지 몰랐는데 유튜브 영상보고 따라했어요. 어떤영상에는 콩돌을 호스랑 연결하여
물속에 넣고 물이 반대편 호스에 나오게끔 하는걸 봤는데 그냥 어려워보이기도 해서 기다란 호스에 저 검정색 고리같은걸 연결시키고 입으로 물이 나오게끔 빨은뒤 물맞댐 진행한거에요 ㅎ 도구는 수족관에서 다 판매하니 문의하시면 되구요 ㅎㅎ

 

 

 

그렇게 드디어 아이들 모두 본 어항에 투입시켰어요ㅎ 조명이 LED조명이라 색이 화려하죠?
베타가 처음 들어오고나서 유목에 잠시 기대어 안정을 찾았어요~ 그 뒤로는 엄청 활발하게 잘 돌아다녀요ㅎ

https://youtu.be/MBhCqySGcIM

물맞댐하는 장면 포함된 백설이 동영상^^

 

 

 

역시 조명이...이래서 조명 조명 하나봅니다^^

 

 

 

초반에 넣어주고 거울 잠깐 보여줬더니 흑 ㅜㅜㅜ 하마터면 데려온 첫날 용궁으로 보낼뻔 했어요 ㅜㅜ
놀란마음 진정시키려고 저 구석탱이에 들어갔더라구요ㅜㅜㅜ 데려온 첫날 가급적이면 공간에 적응할 수 있게
사료랑 플레어링은 가급적 자제해주세요. 백설이처럼 저렇게 구석으로 갈수있어요! 심지어 점프도 했기때문에 진짜 
한방에 용궁행갈뻔했으니 조심 조심~!!

 

 

 

안정이 되었는지 자유롭게 활보하더라구요 이름은 백설이에요~ 하얘서 백설이^^

 

 

 

하프문베타중에 로즈테일하프문이 있는데 빅이어하프문 못지않게 꼬리가 굉장히 크고 화려해요^^
원래 빅이어하프문 데려오고 싶었는데 지금 코로나때문에 애들이 들어오지 않더라구요ㅜㅜ
그래서 모든걸 포기하고 광교에 있는 아쿠아포레스트에 다녀왔는데 아쿠아포레스트에 저 예쁜아이가 있더라구요ㅎ
광교 아쿠아포레스트는 오픈이 11시30분이라네요^^

 

 

 

어쨌든 첫날 건강하게 본 어항에 잘 적응할 수 있게끔 온도맞댐과 물맞댐을 인생 처음 해봤구요^^
해본결과 아이들 건강하게 잘 살아있네요ㅎㅎ 출근시 아이들보러 오는 발걸음이 한결 가벼워졌네요~ㅎ
사무실에서 키워도 좋은 어종으로 베타 추천해봅니다 :-)

*백설이 일상이 궁금하다면? [아쿠아랩AquaLap] 유튜브에서 보실 수 있어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