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안양도자기공방체험 오랜만에 물레차고 왔어요 :-)

반응형

 

 

안녕하세요 :-) 프리랜서가 되니 남는게 시간이라 여유로운 하루하루를 보내고있는데요^^
얼마전 안양 만안구 박달동에 위치한 따땃공방에 다녀왔어요!
따땃공방에 지인이 '항하리'로 운영을 하고 있어서 물레체험을 하러 갔었어요~ㅎ
공방의 위치는 안양역에서 12번타고 박달사거리/박달1동행정복지센터에서 하차하여
투썸플레이스 카페까지 직진-맞은편 걷다보면 횟집과 무슨 교회건물이 있어요!
그건물 2층에 따땃공방이 위치해있어요~(길설명 무엇/지도참고해주세요ㅜㅜ)

 

 

2층으로 올라오면 공방이있는데 문열고 들어와서 오랜만에 보는 지인을 맞이하게 되었어요!
따땃공방 쉐어하고 있는 멤버들중에 항하리를 운영하고 있는 언니를 만나고 왔어요 :-)

 

 

 

마침 놀러갔던날 언니외에는 아무도 없어서 오롯이 저희만의 공간이 되었어요~
저는 오늘 원데이클래스로 물레를 하러 왔기때문에 물레를 하기전, 비즈반지제작해서 언니에게
넘기고 마음의 준비를 한 뒤 물레를 하러 들어갔어요 :-)

 

 

 

요기는 가마실인데 초벌-재벌 하는 공간이에요 가장 설레는 순간이죠^^

 

 

 

언니가 찍어준 저의 인생샷이에요!
사실 물레를 처음하는건 아니고 전공이 지금은 상담일을 하고 있지만 학부때는 공예디자인/도자,유리 전공을
했어요 :-) 막상 취업할때는 갈데가 없어서 진로를 바꿔버렸지만~ 어쩌다보니 9년만에 물레를 다시 해보게
되었어요~ 오랜만에 하는것이다보니 긴장을 하게 되었는데 옆에서 언니가 도와줬어요!

 

 

 

기둥을 잡는법과, 안에 홈을 만들어(손가락이용해서) 컵, 그릇, 꽃병을 만들수 있게 알려줬어요 :-)
저는 초보아닌 초보자모드였는데 원데이클래스 이용시 초보자가 알아야하는 것은 물레를 만지기전
반드시 손톱을 다듬어서 와야해요! 그렇지 않으면 물레에 있는 흙을 만질때 손톱에 흙이 들어가고,
금방 흙이 무너지기 쉽기 때문에 반드시 손톱은 다듬어서 와야 해요^^

 

 

 

전공자였던 저는 따지 않았던 도자자격증을 언니는 보유하고 있어서 왠만한 전문가 못지 않게
수업을 진행해주어서 매끄럽게 수업을 잘 배울수 있었어요 :-)
지인찬스로 저와의 시간을 보내기위해 그날 하루는 저만 수업을 잡아 줬어요ㅎㅎ
떨렸지만 오랜만에 물레를 통해 작품 3가지나 건져서 기분이 너무 좋았던 날이였어요!

 

 

 

예쁘게 나온 아이들은 초벌-유약바르고 재벌되어 다시 저랑 맞이하게 될 예정인데요!
하루쯤 시간이 된다면 도자공방에서 원데이클래스로 물레경험해보기를 추천해봅니다^^
물레에 집중하고 도자기 만드는것에 한번더 집중을 해볼 수 있고 흙의 촉감이 너무 좋아 스트레스는
그냥 날라가는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언니가 만든 그릇에 저의 반지들도 올려봤어요^^ 도자클래스 받고 학부때를 회상하여 기분이 너무 좋았던
하루가 되었어요^^ 혹시나 도자공방/물레체험 원데이클래스 희망하신다면 인스타그램 항하리 검색하면 떠요. 인스타그램 문의 혹은 따땃공방에 문의하시면 되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