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카페창업에 관심이 있다면 ArounZ선유도점에서 구경해보세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꿈꾸는 리뷰어에요. 서울로 이사온지 벌써 2달이 넘었는데요~ 매일 회사, 집 반복을 하다보니
집주변에 뭐가 있는지 탐색을 제대로 못했어요(ㅜㅜ) 퇴사후 여유있게 집과 크게 멀지 않은 선유도공원을
다녀왔어요. 선유도공원에서 뜨거운 햇살을 100프로 흡수 후 근처에 까페탐색하다가 어라운지 라는 카페를
찾게되어 다녀왔어요.

카페 입구주변은 공장의 느낌이 물씬 났었구요~ 카페 외관도 몹시 공장분위기가 물씬했어요.
빈티지한 카페이겠구나 하고(빈티지인테리어 느낌의 카페좋아해요) 들어갔는데 세상에나...카페인지,
마트인지 모르겠는 어라운지^^

 

알고보니 어라운지카페 카페가 맞긴맞으나 카페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이 다녀간다는 카페이더라구요~
그래서 입구 초입에 테이크아웃 컵들이 쌓여있었고(가격이 전부 붙여져있었음) 아무리봐도 카페를 잘못 온것같은
느낌이 있어서 앉아서 마시기는 그렇고 구경이라도 하면서 땀을 좀 식혀야겠다 했어요.

 

어라운지카페에 머물수록 더 매장이 궁금해지고 바로 나가기가 싫어지더라구요~
원두종류도 구경할 수 있고 직접 냄새도 맡아보고 꼼꼼하게 커피성분이랑 출처를 확인하여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더라구요. 집에 홈카페를 하고 싶었는데 커피의 성지를 찾은거같아요ㅎ

 

커피콩과 커피원두를 볶고 갈아넣어놓은 곳이 있어서 살펴봤어요ㅎ 커피의 생산지도 여러나라이고 맛도 나라에따라
차이가 있어서 비교는 해야겠던데 비교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었어요ㅎ 그리고 모르는 내용은 직원분께 바로
물어보면 되는 어라운지카페만의 구조이더라구요~

 

구경하던 저도 몹시 사고 싶었어요ㅜㅜ 그러나 지금 집은 가족과 함께 살고 있는 집이여서 마음대로
사기는 어려웠어요. 그래도 커피 마시고 싶으면 꼭 사러 올거에요ㅎ 이날은 무엇이 있는지 꼼꼼하게 구경했어요~

 

어라운지카페 한켠에 원두종류와 시향도 가능한 부스 맞은편에는 커피를 볶는곳이 있었어요ㅎ
공장인가요 카페인가요~^^ 마치 커피박물관 느낌도 났던 어라운지 시간이 지날수록 커피를 주문했던건
잊어먹고 계속 구경만 했어요ㅎㅎ 커피주문하는 곳 따로 있고 금액도 되게 저렴해요! 2500원이에요ㅎ

 

관계자외부출입금지라 더 안쪽은 못들어가고 바깥에서 내부만 찍어봤어요ㅎ 
와.....제 건물이였으면 하는 바램이 엄청났던 순간이였어요. 어라운지카페가 커피의 모든것 AtoZ 라는데 
말그대로 커피의 모든것 같네요^^ 아마도 싱글빈 주문하면 여기서 볶아 주시는것같아요! 제 추측상^^

 

매장이 넓어서 커피 원두만 셋팅되어 있는게 아니라 카페에 필요한 모든게 전부 준비되어 있었어요.
그리고 검색하다알았지만 어라운지 사이트가 있어서 사이트에서 주문도 가능하더라구요~ 근데 이렇게
직접 보고 사는것도 더 좋은것같아요. 홈카페 하고 싶게 식기도 있더라구요~

 

달고나라떼 한참 유행이였는데 달고나도 엄청 싸게 3-4천원대로 구입이 가능하고 일반 티종류도 많아서 티 관심있으면
여기서 싸게 구입하면 좋을것같아요. 좀 더 천천히 구경하고 싶었는데 음료때문에 마음껏 구경을 하지 못해서 너무
아쉬움이 가득했어요. 추석명절이라 쉬는기간이여서 추석명절 끝나고 다녀와야겠어요 :-) 금액이 대체적으로 저렴하여
커피좋아하는 사람에게 커피선물하기에 좋을것같더라구요~

 

커피 드립이라고 해야하나요? 커피에 관심이 아~주 많으신 분이라면 이미지만 보셔도 다 아실거같은데요.
심지어 드립커피 만드는 기구도 있더라구요. 구경하는 내내 홈카페 만들고 싶은 생각이 가득했어요ㅎ
홈카페 준비하는 친구한테 추천을 해줘야겠어요 :-) 어라운지카페에서 판매하는 모든건 마치 코스트코 같은 느낌이였어요. 대량으로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해서요ㅎ

 

소소하게 잠깐 어라운지 구경을 했지만 다음에 가서는 청귤청을 좀 사와야겠어요~ 2kg에 만원에 팔아요.
엄청 저렴하지 않나요^^ 겨울에 상비해두었다가 마시려구요ㅎ 추석끝나면 당장 겟하러가야지...

 

어라운지카페 매장에서 원두1봉 혹은 추출기 구입하면 체험존에서 체험을 해볼 수 있는 기회가 있어요.
여러번얘기했지만 홈카페 구성중이였다면 아마 벌써 체험을 했을거에요. 암튼 10종정도의 추출기 중 1개만
체험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커피추출기 체험존이랑 같은 공간에 커피주문하는곳이 있어요. 아메리카노만 원두고르기가 가능해서 리치, 마일드, 다크 중에 하나 골라서 마셔봤어요ㅎ 일반 카페보다 훨씬 저렴한데 맛은 훨씬 좋아서 추석연휴 끝나면 또 갈것같아요ㅎ

아이스카페라떼와 아이스 아메리카노 :-) 
커피전문점 답게 원두도 딱 좋아서 라떼맛을 봤을때 싱거운느낌은 전혀 없었어요ㅎ
추석에 문을 열었다면 하루걸러 하루 방문했을텐데 너무 아쉽더라구요~ 집에서 도보로 30분정도의 거리여서
자주갔을텐데 좀 아쉽더라구요.

 

카페다녀오고 인증샷 남겨봤습니당 :-)
커피의 모든것을 알수 있게 되었던 어라운지카페! 다음에 또 방문하러 갈게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