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후 수익현실, 그리고 애드고시 합격했던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꿈꾸는 리뷰어 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를 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꼭 애드고시를 통과하길 바라며 애드센스 통과에 필요한 필수요소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그리고 애드센스 통과후 지금 현재 수익발생에 대해서도 말씀드리도록 할게요. 그래도 알고 시작하는게 좋을것 같아 말씀드리고 싶어요. (수익에 대한 부분은 다 달라요!)


블로그 활동으로는 늘 네이버 블로그로만 활동을 했었다가
돈을 벌려면 티스토리를 해야 한다는 말에 네이버는 접고 티스토리로 갈아탔어요.

 

티스토리 애드센스 2가지를 대강 확인 후 무작정 포스팅 한개 올리고 애드센스 승인이 나기를 바라며 저의 사이트를 제출했었어요.

 

지금생각하면 진짜 너무 아찔하고 민망했던건데,
한달뒤에 구글 애드센스에서 답변이 날라왔어요.
결과는 당연히


불. 합. 격 !!!

 

합격을 바라고 시작을 했는데 정확하게 알지도 모르고
시작을 해버렸던터라 당연히 불합격 통보를 받게 되었어요.
그뒤로 인터넷에 검색해서 티스토리/애드센스 연관된 검색어를 찾아보던 끝에 클래스101에서 티스토리 강의를 알게되었어요.

 

그래서 이또한 무작정 강의를 신청했고,
3개월의 노력끝에 애드센스에 재심사 신청한지 단 하루만에
합격이라는 통보를 받았어요.

 

강의에서 들었던 정보가 무수히 많았지만 그중에
하나를 공유해보자면, 애드센스에 통과되려면 기본적으로
갖추고 있어야 하는 룰이 필요해요.
이것만 따라해도 애드센스 합격가능해요.
그리고 저의 3개월의 노력이 쉽지 않았다는것도 같이 알아주시면 좋겠어요.
그럼 바로 알려드릴게요.

 

 

 


첫번째, 티스토리 개설만 해도 애드센스 승인 자격이 주어집니다.
애드센스는 블로그 개설하고 얼마정도의 기간을 가지고 있었는지를 체크해본다고 해요.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고 꼭 바로 포스팅이 아니여도
3개월동안 갖고만 있어도 애드센스 승인자격이 되요.
그렇다고 글없이 3개월동안 보유하고 승인신청하면
불합격 통보를 받게 되죠.

 



 

 


두번째, 포스팅갯수 40~50개사이 데이터가 필요해요.
3개월동안 포스팅갯수 40~50개 무리수라고 볼 수도 있지만 저는 3개월동안 적절하게 45개의 포스팅을 겨우 겨우 포스팅을 했어요.

포스팅의 주제는 자유롭게 일상을 컨셉으로 작성을 하다보니 어느새 45개의 포스팅이 되더라구요. 다른 사람들 의견을 봤을때 굳이 40~50개 정도의 포스팅이 아니여도 된다라는 말들도 봤는데 저는 안전하게 포스팅 40~50개 사이의 45개 포스팅을 마친 후 재신청하니 애드고시 합격의 길로 갈 수 있었어요. (작성시, 왼쪽정렬로 작성해주세요)

 

 

 


그리고 마지막 세번째, 포스팅 하나당 글수는 1천자~1천5백자 사이가 좋아요.
강의에서도 봤지만 저는 애드센스를 다룰때 필수로 봐야한다는 책을 사서 봤구요. 그 책에서도 강의내용과 동일하게 포스팅 하나당 글수는 천자~천오백자
사이가 되어야 한다고 하였어요.

이유는 구글에서는 정보성을 좋아하는 구조로
되어 있기 때문에 긴 글을 좋아한다고 하더라구요. 

정보성은 네이버와 동일하게 구글 애드센스도 정보를 중요시해요.

 

저는 티스토리를 운영을 해보기 위해 제돈내고 직접 강의도 들었구요. 그결과 애드센스 재심사 하루만에 합격이라는 통지를 받았어요.

 

우여곡절 끝에 겨우겨우 애드센스 합격을 했었구요.
기본적으로 티스토리를 운영하고싶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제가 직접 돈내고 들었던 강의에서 가장 중요하게 들었던 부분을 공유를 해보게 되었어요.

 

애드센스 합격 후 현실 수익은 하루에 많으면 천원....? ㅜㅜ
슬픈 현실이긴 하지만 데이터가 중요하니 열심히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수익은 사람마다 다 달라요!

그럼 다음 포스팅에는 애드센스에 불합격이 되거나 잘 되던 블로그가 저품질 되어버리는 이유에 대해서 개인적인 견해로 썰풀어 보도록 할게요^^

반응형